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3월10일 1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구매 시 소비자상담사의 역할을 소비자측면과 기억측면의 역할로 구분할 때 다음 중 소비자측면에서의 역할은?

  • ① 소비자 의사결정 지원
  • ② 이윤 창출 기여
  • ③ 기존 소비자 유지
  • ④ 새로운 소비자 확보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상담사의 소비자측면 역할 중 "소비자 의사결정 지원"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,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을 설명하여 소비자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말합니다. 이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,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